블랙히스 (Blackheath)

블랙히스 (Blackheath)

2019-01-02 2 By Adam and Eve

블랙히스는 시드니 시내에서 차로 약 1시간 40분 시간 그리고 카툼바 (Katoomba)에서 10분 정도 거리에 있는 블루마운튼의 한적하고 작은 타운이다.

블랙히스에서는 넓고 잘 가꾸어진 정원이 있는 집들을 많이 볼 수 있다.

타운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는 Great Western Highway (그레이트 웨스턴 하이웨이)와 Govetts Leap Road (고비츠 립 로드)가 교차하는 도로 인근의 두 개 정도의 블록에는 미술관, 골동품 상점, 부티크, 서점, 유리공예 전시관 등 볼거리가 많이 있다. 그리고 카페도 여러 개 있는데 그중에서 카페 Anonymous (어나니머스)는 규모는 아주 작지만 음식 맛이 좋아 우리가 블랙히스를 갈 때 늘 들리는 곳이다.

브랙히스에는 하이킹 코스도 여러 개 있는데 전망이 모두 빼어나게 아름답다.

Pulpit Rock Lookout (펄핏 락 -설교단 바위- 전망대)
Porters Pass (포터스 파스) 하이킹 트랙에서 본 전경
절벽을 따라 난 하이킹 트랙을 걷다 보면 이런 시원한 폭포수 밑을 지나갈 때도 있다.
Evans Lookout (에븐스 전망대) 하이킹 트랙을 걷던 중 우연히 발견한 호주의 토종 야생화인 Waratah (와라타).

블랙히스는 시드니에서 가깝기 때문에 당일치기로 쉽게 갔다 올 수도 있으나 인근에 좋은 숙소가 많기 때문에 하루나 이틀 정도 묶으며 하이킹도 하고 블랙히스 타운의 작은 미술관이나 골동품점들을 둘러보며 여유를 즐기는 것도 아주 좋은 방법이다.